티스토리 뷰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합천 송기떡 송기떡집 부부 위치 및 연락처



#동네한바퀴합천떡집 #합천송기떡집 #동네한바퀴송기떡 #동네한바퀴송기떡집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동네한바퀴10월3일  #동네한바퀴다시보기 #동네한바퀴90회 #합천송기떡 #합첩송기떡집부부



2020 10 03일 토요일 19시 10분 저녁 방송되 는제  90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에서 경상남도 합천의 합천 떡집을 찾아간다. 

이곳에 대표되는 것은 한국의 전통 떡들이다. 그 중에 송기 떡 이다.

송기떡은 송기가루를 멥쌀가루와 버무려 시루에 쪄 만든 떡이다.

송기 떡은 유례는 조선시대 임진왜란, 정유재란, 병자호란 등 전란으로 백성들이 굶주렸을때

소나무 껍질을 사용하여 떡을 만들 었다고 추측된다고 한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합천 떡집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KBS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KBS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방송소개


동네마다 고여있는 이야기와 역사, 그 동네를 비추는 불빛 같은 사람들을 만나는 여정을 통해 도시가 품고 있는 가치를 재발견하는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배우 김영철이 가장 아름다운 드라마의 무대 <동네>에서, 자세히 보아야 보이는 작은 것들의 보물찾기를 이어간다.



메뉴판 


정보가 없습니다.



영업시간


정보가 없습니다.




KBS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소개글


▶ 합천에만 있다! 소나무 속껍질로 만드는 “송기 떡집 부부”


냇가 마을을 벗어나 합천의 읍내로 발길을 옮긴다. 추석 대목을 앞두고 분주한 풍경. 떡집 앞도 문전성시다. 그 중 유난히 사람들 발길이 향하는 한 떡집에 들어서게 된다. 고추 빻고, 기름 짜고, 그리고 “이것”을 사러 왔다는 사람들. 바로 명절이면 합천에서 꼭 빠뜨리지 않고 먹는다는 송기떡이다. 모두가 배고팠던 시절, 첩첩산중에 있던 합천 땅에서 떡을 만들 때 구할 수 있는 건, 약초와 나무껍질 뿐이었단다. 그러다 소나무 껍질이 찰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그때부터 송기떡을 만들어오기 시작했단 합천 사람들. 이제 먹을 것이 차고 넘치는 시대에 추억의 뒤안길로 사라져가는 음식이 됐지만, 이 방앗간에선 여전히 옛 맛을 이어오고 있다. 37년간 손수 레시피를 연구하고 발전시켜 송기떡으로 수많은 상도 받았다는 자부심 넘치는 남편과 언제나 남편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영원한 보조 아내. 그들이 평생 땀과 열정으로 빚어온 합천의 오래된 맛, 송기떡을 맛본다.


■ 위치 및 연락처 상세정보


▶ 시민떡방앗간

(합천 송기 떡집 부부)


주소 : 경남 합천군 합천읍 충효로 92


전화번호 : 055-931-4348